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꿀팁 모음

베란다풀장 하중 계산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삶아가는 데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꿀팀만을 모아 전달드리는 모두의 샤오롱입니다. 오늘은 아이들 있는 집에서 한번 쯤 꿈꿔보셨을 베란다 풀장에 대해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안전을 위한 베란다 풀장 하중 계산하는 방법부터 실제 설치 후기까지 꼼꼼하게 포스팅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 주세요.

 

 

베란다풀장 하중 계산 방법

최근에 주택 옥상이나 베란다에 설치한 풀장으로 인해 아래층에 누수와 천장 균열이 생긴다는 뉴스를 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일반 주택이나 아파트는 거주 목적이기 때문에 지탱 할 수 있는 하중에 제한이 있게 마련인데 우리 생각보다 물 무게가 많이 나가다보니 자칫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아파트의 발코니(베란다) 설계하중은 대략 제곱미터당 0.3톤(300kg)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이는 지어지는 건축물에 따라 다르므로 정확한 것은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얼마 전 옥상 풀장 10톤 이상의 물을 받아 아래층에 균열이 생겨 억대 보상을 해 주었다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가로 1M, 세로 1M 사이즈의 풀장일 경우, 300kg 정도가 버틸 수 있는 하중이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여기에 채울 수 있는 물은 최대 30cm를 넘기면 안 된다는 계산이 됩니다.

 

베란다풀장 이용 시 주의사항

 

1. 풀장을 이용 한 후 물을 버릴 때는 배관이나 호스를 이용하여 배수구로 바로 보내도록 해야합니다. 공용배수관에 물이 한꺼번에 몰리면 저층에서 물이 넘치게 될 수도 있고, 평소에 알지 못하던 균열로 아랫층에 누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2. 여름에는 창문을 열어 두고 생활하는 집이 많기 때문에 늦은 시간까지 베란다 풀장을 이용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3. 풀장에 한번 물을 받아 두고 며칠씩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틀만 지나면 물이끼가 생겨 미끄러울 수 있습니다. 여과기를 이용하거나 이틀에 한번 물을 갈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베란다풀장 설치후기 바로가기

 

 

 

 

베란다 유아 풀장 추천

실제 제가 구매 한 제품은 캠프엠 사각풀장으로 가로 188cm * 세로122cm * 높이42cm입니다. 7살 5살 남자 아이 둘이 들어가 놀기에 충분한 사이즈 였고, 마침 집에 있던 미끄럼틀까지 같이 놓아주니 아이들에게는 워터파크가 따로 없었습니다.

 

 

↓↓<캠프엠 베란다 풀장 상세 보기 Click>  ↓↓

 

그리드형